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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애널리틱스 연동하고 스마트스토어 통계분석하기

네이버 애널리틱스을 연계 하면 실시간 접속자 숫자와 어떤 페이지에서

사람들이 많이 머물렀는지 이런 데이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스마트스토어 안에 있는 통계만으로 대부분 충분합니다.

 

하지만 아직 커버 못하는 부분도 존재합니다.

그래서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동을 실행해보겠습니다.

우선 스마트스토어센터로 클릭하고 메인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하단 붉은색 박스 클릭합니다.

 

 

오른쪽 상단 바로 시작하기 클릭

 

 

오른쪽 상단 설정 클릭

 

 

상단 붉은색 박스 사이트 등록 클릭합니다.

 

 

먼저 ‘사이트 등록’ 해주시고 사이트명과 사이트 URL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서 사이트 URL은 스마트스토어 주소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본인의 스마트스토어 주소 URL을 모르시면 아래 화면을 따라 해 주세요.

 

 

 

URL은 스마트스토어 주소을 찾으려면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왼쪽 상단 붉은 박스 클릭합니다.

 

 

URL은 스마트스토어 주소 상단 붉은 박스 복사합니다.

 

 

 

상단 붉은색 박스 복사합니다.

박스에 분석 스크립트는 스마트스토어가 아니라 외부 사이트 즉 자신의 자사몰이나 워드프레스로 구축한 사이트를 말하며 자사몰이란 ‘자기가 외부에 구축한 사이트’를 말합니다.

 

자사몰에 분석 스크립트를 사용하려면 약간의 코드 지식이 필요하며 헤더와 <head> 헤더 사이에 넣어 주셔야 합니다. 우리는 스마트스토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분석 스크랩트는 코드는 필요 없습니다.

 

 

 

좌측에 붉은색 박스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등록을 마치면 발급 ID가 나오는데 스마트 스토어> 노출 관리> 노출 서비스 관리

애널리스틱을 ‘설정함’ 체크하면 나오는 박스에 발급 ID를 복사해 주시면 됩니다.

 

 

 

1. 사이트 현황분석

 

완료를 해주면 스마트 스토어를 네이버에서 분석을 통해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이걸 분석하면 무엇이 좋은가를 확인시켜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과 스마트스토어 연동에 실시간 사이트 현황이 보입니다.

방문분석, 유입분석, 사용자분석, 신규방문자수, 재방문자수, 평균체류시간, 방문비율, 방문당페이지뷰, 방문지역, 검색채널별 검색유입, 접속 환경별 방문자수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자료를 통해 어떤 계층의 고객이 많은지를 알면 누구를 타깃으로 광고를 집행할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자료를 통해 고객이 많이 접속하는 날짜를 알면 이벤트를 하면 좋은 날을 예상할 수 있고 소규모의 작은 지역기반으로 타깃 해서 한다면 확률을 높여 줄 수 있습니다.

 

 

 

2. 실시간 분석

 

지금 내 사이트에 방문한 이용자 수, 유입 검색어, 네이버 검색광고 전환 등 사이트 이용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마케팅 활동의 시작 여부와 효과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3. 유입 분석


방문자들이 어떤 검색어를 통해 내 사이트에 방문하는지,
주로 사용하는 검색엔진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유입 정보를 알면 많이 유입되는 검색어, 서비스에 집중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사이트 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동을 통해 많은 부분을 분석 조회 함으로써 보다 광고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또한 개선할 수 도있으므로 매출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리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