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임당 님의 광고 계정과 스마트 스토어 연동의 노하우를 배우고자 합니다.
스마트 스토어에서 수많은 경쟁자들 속에서 초보 셀러가 상품을 판매를 한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노라는 것은 ‘판정 싸움’ 즉 광고를 통한 판매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만큼 첫 판매는 일으키기 어려운 과정이므로 반드시 광고 계정 연동을 통한 광고 집행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네이버에서 손세정제를 검색할 때 나오는 광고입니다.


1, 먼저 고객이 상품을 살 때 어떤 단계를 거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검색 단계 > 상품 리스트 > 썸네일 > 가격 > 제목 > 클릭 > 평균 배송일 >
상세(이미지) > 구매평 > 옵션 선택 > 장바구니 > 구매하기 > 주소 입력 > 결재
이러한 수많은 과정을 거쳐서 결재에 이르게 됩니다.
2, 확률적 조건에서는 지속적인 검색광고의 도전이 필요하다.
10% 확률 = 10번 (노출량)=100%에 가까워진다.
5 % 확률 = 20번 (노출량)=100%에 가까워진다.
1 % 확률 = 100번 (노출량)=100%에 가까워진다.
0.1%확률 =1000번 (노출량)=100%에 가까워진다.
3, 네이버 검색을 했을 때 상품 리스트에 내 상품이 반드시 노출되어야 한다.
0.1%라도 노출되어야만 확률적 전략이 가능해진다.
복싱에서 언더독이 이기는 방법은 라운드를 끝까지 끌고 가는 전략이 필요하다.
체력을 계속 키워서 라운드를 12 라운드까지 끌고 간다. 판정 싸움으로 간다.
우리가 이길 수 있고 노려야 하는 것은 판정 싸움이다.
4, 그러므로 광고가 하는 역할은 0%의 확률에서 싸우냐
10%의 확률에서 싸우냐의 전술인 것이다. 그러한 확률을 올려주는 것이 바로
네이버 광고 계정과 스마트 스토어 연동을 통해 광고전략이다.

5, 판매를 일으키기 위해 할 일은 크게 4가지로 나뉩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 고객이 할 수 있는 것/
돈 써서 할 수 있는 것/ 시간 써서 할 수 있는 것
이 4가지를 통해 소비자가 결재를 일을 켜기까지의 허들을 줄이고 최대한 빨리
결제까지 가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 할 수 있습니다.
6, 우리가 확인해야 할 3가지
고객은 검색부터 결제까지 수많은 단계를 거쳐야 한다.
매 단계마다 무조건 해야 하는 것, 확률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있다.
광고는 판매자의 시간을 줄여주고 상품을 클릭될 확률을 높여주므로
반드시 해야 한다.
그러면 지금부터 네이버 광고 계정 연결과정을 살펴봅시다.

빨간색 박스 모양에서 비즈니스 광고를 클릭합니다.

빨간색 박스 모양에서 검색 마케팅을 클릭합니다.

신규가입 시 주의사항 필독합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신규회원가입 시 본인 확인


약관에 동의하고 사업자등록번호 입력합니다.


STEP1 ~ STEP 4 검색광고 진행 절차 및 운영시 주의사항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광고 시스템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의 광고 만들기 캠페인이 나옵니다.

여기까지 했다면 모든 것이 광고를 만들 수 있는 과정이 끝났습니다.
다음에는 광고를 집행하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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